
국가보훈처 인천보훈지청제대군인지원센터는 9. 6 인천시 부평구 소재의, ㈜디앤드에이무인항공기술원에서 전문교육기관 위탁교육과정인 “드론,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에 대한 입교식을 가졌다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 연장으로 당초 집합교육인 계획을 온·오프라인 병행 교육으로 전환하여, 9. 6부터 9.30까지 총144시간에 걸쳐 “초경량비행장치무인멀티콥터” 국가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필기 및 실기시험에 필요한 이론과 비행실습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이론교육으로 비행운용이론, 항공역학, 항공기상, 항공법규 등과 실기교육은 모의비행, 시뮬레이터 조종 등으로 중점진행할 예정이다.
인천 제대군인지원센터장은“중·장기복무제대(예정)군인들이 코로나19로 어려운 고용시장에서 국가자격증(드론, 초경량비행장치무인멀티콥터) 취득을 통하여 성공적인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취업역량교육을 적극 지원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는 제대(예정)군인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분야의 교육기관을 발굴하는 등 제대군인들의 전직에 필요한 각종 교육정보는 물론 일자리 채용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으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vnet.go.kr) 또는 제대군인지원센터(1666-9279)로 문의하면 된다.